en

작명어플  넴유베 Name Your Baby
Install Now
작명어플 넴유베 Name Your Baby
작명어플  넴유베 Name Your Baby

작명어플 넴유베 Name Your Baby

Developer: USOOSOFT Co.,Ltd
App Size: 48.3 MB
Release Date: Jun 26, 2015
Price: FREE
2
4 Ratings
Size:
48.3 MB
Download on the App Store

Screenshots for App

iPhone
iPhone X
More Screenshots for iMessage
중요 사항 : 넴유베에 대한 문의 사항 요청 사항 [email protected]으로 문의 주시면 확인 즉시 답신드리겠습니다.

▶ 아이 이름을 직접 지어 보고 싶은데 성명학 이론들이 복잡하신가요?

▶ 출산을 앞두셨는데 자녀에게 적합하고 예쁜 이름을 선물해 주시고 싶으신가요?

작명 어플의 선두주자 넴유베 (Name Your Baby)가 고민에 대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본 작명어플은 한국외국어대학교와 유수소프트가 협력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다양한 성명학 이론들을 철저히 분석해 가장 보편적으로 통용되며 이론적으로 타당한 정통 성명학 조건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넴유베의 Contents 및 기능, 디자인 등은 특허(출원 번호:10-2013-0109594)로 보호 받을 수 있으며 Contents의 상업적 용도로의 사용은 법적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넴유베 사용법 =====

여러분들이 본 작명앱을 다운 받으신다면 아래 Step에 따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Step 1 : 알기 쉬운 성명학 - 작명 이론의 습득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 이름을 직접 짓고 싶어도 겁을 내는 부분은 성명학 이론들이 복잡할 것이라는 편견 때문입니다.

실제 많은 두꺼운 성명학 책들이 알아 듣기 힘든 용어들을 써 일반인들이 범접하지 못하게 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이 이름을 직접 짓거나 혹은 작명소 에서 진 우리 아이 이름이 성명학 적으로 좋고 나쁜지 여부를 알아 보기 위해서는 작명 이론들을 습득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본 작명어플의 알기 쉬운 성명학은 누구라도 이해하기 쉽게 어려운 용어들을 배제하고 일반 용어들을 사용 최소한의 Page로 구성하였으며 단 10분만 투자 하신다면 여러분도 훌륭한 작명가가 되실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실 수 있습니다.

▶ Step 2 : 작명 도우미 - 성명학 이론의 실적용

알기 쉬운 성명학에서 배운 작명 이론을 토대로 아이에게 적합한 이름들을 생각해 만들어 보세요. 넴유베는 이름을 만드시면서 작명 조건들을 적용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81수리,오행의 길흉 분석, 만세력 계산 및 대법원인명사전을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한글 이름을 만들어 보시고 만드신 이름에서 나온 조건을 오행의 길흉 분석을 통해 검토해 보세요. 또한 대법원 인명 사전을 통해 좋은 뜻의 한자를 뽑아 81수리를 검토하고 오행의 길흉 분석을 통해 수리 오행도 맞춰 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의 태어난 생년월일을 입력해 만세력을 확인하고 적합한 자원 오행도 보강 하실 수 있습니다..

▶ Step 3 : 작명 마법사 (Optional) - 실시간 성명학 조건의 적합성 검토 및 적합한 이름 추천 받기

넴유베는 여러분들이 Step1과 Step2를 활용해 직접 아이의 이름을 지어 보시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그 이유는 아이를 직접 본 부모님이나 가족들이 아이에게 가장 어울리는 이름을 만들 수 있고 누구보다 정성을 들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한자의 획수를 더하여 조건을 분석하시는 것이 번거로우시거나 혹은 마땅한 이름이 떠오르지 않으신다면 Step3의 기능을 활용하실 수도 있으며 단 이 기능은 유료로 제공되는 부분임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1. Sub Category : 스스로 작명 도우미

스스로 작명 도우미에 생각하시는 한글 이름을 입력해 보시고 오행과 음양 등이 적합한지 판단해 보세요. 그 후 한글 이름에 적합한 한자 들은 획수와 자원 오행 기반으로 추천드리는 한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넴유베가 추천(엄지손가락, 느낌표 이미지) 드리는 한자는 작명 조건이 매우 좋은 한자 입니다. 추천되는 한자가 없다면 모든 조건을 충족 시키는 그 한글 발음의 한자가 없기 때문입니다. 엄지 손가락과 느낌표 이미지의 추천이 동시에 되는 한자를 찾으시면 한자 작명 조건이 모두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단 한글 이름이 마음에 들어 모든 조건을 만족 시키지 않아도 된다고 판단하시면 추천 되지 않는 다른 한자들을 선택 하시면서 최대한 조건이 좋은 한자들을 만들어 가시면 됩니다.

주의 사항 : 추천 되는 한자의 뜻을 자세히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스스로 작명 도우미는 대법원 인명 한자를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따라서 뜻이 안좋은 한자들도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되는 기준은 획수와 오행 기준이므로 한자 선별 시 뜻의 중요성을 생각하신다면 다의어인 한자의 특성을 고려하시고 대표 뜻이 아닌 다른 뜻도 신중히 검토하셔서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2. Sub Category : 이름 추천 받기

본 기능은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정보에 부합되는 적합한 이름을 제시해 드립니다. 제공되는 이름은 한글 발음으로 조합 가능한 약 20만개의 한글 이름 중 조건을 적용한 이름을 1차 Filtering 후 2차의 선별 과정과 3차 선호도 조사 방식을 통해 적용 하였습니다. 선호도 조사 대상은 20대에서 40대의 젊은 부모 100인을 대상으로 2012년 12월부터 2013년 3월까지 약 4개월 선호도 조사를 수행 했고 그 결과 추출된 선호도가 높은 이름을 기준으로 구성됩니다.

이후 두음법칙을 포함한 (ex. 류, 유) 278개의 성을 대상으로 성과 이름의 적합도를 검토하고 현재 등록되는 이름들의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적인 이름 Pool을 선별하였고 이를 토대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한자 이름의 경우 논란의 여지가 많지만 불용 문자라고 일컬어 지는 한자들을 제외 하였으며 다양한 의미를 지니는 한자의 특성 상 부모님들이 민감해 하시는 안 좋은 뜻이 숨어 있는 한자도 가급적 배제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공되는 이름은 선호도 조사에 기반해 주기적으로 변경되며 현 이름의 Trend를 최대한 반영합니다.

주의사항 : 단 이름의 선호도는 상당히 주관적인 요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즉 선호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유추해 보건데 어떤 이름은 사람들마다 선호도 오차가 매우 큼을 알 수 있습니다. 본 작명어플에 포함되어 제공되는 이름은 선호도 조사의 평균치를 토대로 구성되었으므로 개인별 선호도는 존재할 수 있습니다.

▶ FAQ

1. 프로그램이 조합한 이름을 제공하나요?

본 작명어플을 운영하면서 위 질문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 이름에 역으로 질문을 해보고 싶습니다. 프로그램으로 이름 조합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십니까? 넴유베의 답은 '아니오' 입니다.그 이유는 프로그램은 한글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발음이 이름으로 적합한지 아닌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대법원 인명용 사전의 한글 발음으로 조합가능한 이름 Candidate는 약 20만 가지입니다. 그러나 그 중에는 비속어도 섞여 있고 놀림감이 될 수 있는 많은 발음 조합이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그 발음이 비속어인지 아닌지 성과 적합한지 전혀 알 수 없습니다. 즉 넴유베의 추천 이름은 20만가지의 이름들을 개별 성과 붙여 보고 발음해 보면서 이름 하나하나 만들어낸 수작업의 결과물입니다. 여기에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언급된 선호도 조사와 현재 등록 되고 있는 아이 이름등 여러 자료 들을 반영하였습니다.

2. 감명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나요?

넴유베는 개명 / 개명작명 하시는 분들을 위한 감명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많은 인터넷 작명소 들을 보면 81수리 즉 사격 수리를 바탕으로 운세를 제공하는 감명 기능을 제공합니다. 넴유베는 부모님이 지어주신 소중한 이름을 단순히 사격 수리에 맞지 않는다 하여 개명하는 것을 지양합니다. 개명하기 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름의 어감이 안좋아 놀림을 받고 사회 생활이 위축되는 경우에 한하며 이러한 개명 사유는 감명이 아니라 성명자 본인이 더 잘 파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 문의나 오류 사항은 어디로 질문하나요?

질문 하실 사항이나 건의 사항은 [email protected] 으로 연락주세요. I-Phone의 경우 리뷰를 통한 문의 사항에 대한 Feedback을 드릴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넴유베를 활용하셔서 예쁘고 마음에 드시는 이름들을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how More
작명어플 넴유베 Name Your Baby 3.1.4 Nov 22, 2023
Nov 22, 2023 Version History
2024 만세력 업데이트

~USOOSOFT Co.,Ltd
More Information about: 작명어플 넴유베 Name Your Baby
Price: FREE
Version: 3.1.4
Compatibility: Requires iOS 9 Or Later
Bundel Id: com.usoosoft.NameYourBaby
Size: 48.3 MB
Genre: Reference
Release Date: Jun 26, 2015
Last Update: Nov 22, 2023
Content Rating: 4+
Developer: USOOSOFT Co.,Ltd
Language: English - Korean -
All Apps & Games Developed by: USOOSOFT Co.,Ltd
Recent Releases

Whatsapp
Vkontakte
Telegram
Reddit
Pinterest
Linkedin
Hide